본문 바로가기
영양스토리

비염 증상 프로폴리스 섭취 전 비교했어요

by 건강영양스토리 2024. 6. 18.

 

 

 

 

 

오랜 시간 비염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는데요.
특히 봄과 가을철이 되면 꽃가루와 
미세먼지 때문에 재채기와 콧물로 고생했죠.

비염 증상때문에 힘들어 하니까 최근에 
친구가 프로폴리스를 먹어보라고 권장하더라고요.

 

 

 

비염은 알레르기성과 비알레르기성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알레르기성은 꽃가루, 집먼지 진드기, 
동물의 털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의해 
발생하고 비알르레기성은 음식, 호르몬 변화, 
환경적 요인, 스트레스 및 약물 등으로 
생각보다 다양한 원인이 있어요.

 

 

 

비염 증상으로 대표적인 것이 코막힘인데요.
코가 막히게 되면 호흡이 불편해지고
수면의 질이 떨어지며
일상 생활에도 불편함이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코막힘과 함꼐 대표 증상은 
콧물이 많이 나온다는 건데요.

 

 

 

 

알레르기성 비염일 경우 맑고 물 
같은 콧물이 나오지만
감염성 비염일 경우 끈적이고 
색이 있는 콧물이 나올 수 있어요. 

또한 비염이 심해지면 냄새를 맡기 
어려워지고 부비동에 압력이 전해져
두통이 생길 수 있기때문에 
미리 관리하는 것이 좋아요.

 

 

 

 

저는 비염 증상과 프로폴리스 연관성에
대해 몰라서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정보를 찾아봤는데요.

프로폴리스는 벌이 나무의 수액을 수집하여 
만든 천연 물질로 
면역력 향상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비염 관리에 프로폴리스가 좋다고 
알려진 이유는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의 
활성을 억제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에요

 

 

제품을 알아볼 때 원산지가 다양했는데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아르테필린C라는 특별한 성분이 함유되어있다고
해서 저는 브라질산 위주로 알아봤어요.

그리고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아연이 들어있는지도 체크하고 단기간이 아닌 
3개월이상 섭취할 예정이라서 몸에 안 좋은 
성분은 되도록이면 배제됐는지 확인했죠.

 

 

제가 비염 증상 관리를 위해서 구입한 것은 
포뉴에서 판매하고 있는 그린 프로폴리스인데요.

브라질 미나스 제라이스 주의 

해발 800미터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바카리스 나무에서 벌들이 

수액을 모아 만든 것인데요.


일반적인 프로폴리스와 달리 

아르테필린C라는 성분이 들어가 항염효과를 

지니고 비염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리고 프로폴리스 속에 함유되는 
플라보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염증을 감소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기여를 하는데요.
플라보노이드 하루 최대치는 17mg인데 
17mg이 들어가 있어요.

 

 

 

이 외에도 면역 기능을 유지하고 세포 분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연도 함유되었는데요.
합성이 아닌 건조 효모에서 추출한 원료를
활용해서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아연이 들어가고 그린이라 Immunity Green로 
줄여서 IMG 프로폴리스로도 입소문이 났는데요.

 

 

 

 

저는 비염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제품을 구입할 때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거 위주로 알아봤어요.

제가 구입한 것은 Chemical Additive 
Zero System로 화학첨가물이 없음을 
인증하는 카제로템 상표획득도 받았더라고요.

 

 

 

 

뚜껑을 열고 정을 보면 그린 프로폴리스라서
그런지 약간 그린 색감이 감돌았는데요.

그리고 향이 진할까봐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다 거부감이 들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제가 냄새에 예민한 편인데 먹을 수 있었으니 
다른 분들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을 거예요.

 

 

 

 

하루에 1번 3정을 섭취하면 되고 정제 크기가 
크지 않아 쉽게 삼킬 수 있어요. 
저는 비염 증상 관리를 위해서 보충제를 먹은 건데요.
저처럼 제품을 알아볼 때는 
플라보노이드 함량, 아연 포함 여부, 
화학 첨가물 여부 등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해요.

 

간편히 제대로 된 제품을 고르고 싶다면 
IMG 프로폴리스인지 체크해도 좋을 듯 싶네요.

 

 

 

포뉴 IMG 그린 프로폴리스 브라질 카제로템 : 포뉴

포뉴 IMG 그린 프로폴리스 브라질 카제로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