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스토리

비오틴 부작용 없이 고함량 챙기는 법

by 건강영양스토리 2022. 11. 25.

어릴때는 숱이 많은 편이라 
머리카락 빠짐에 대해 큰 걱정을
하지 않았는데요.

나이를 더 먹고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유전적인 원인때문인지 올해 
유독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비오틴 부작용 걱정 없는 보충제를 
챙기고 있어요.

 

 

보충제 또한 장기 섭취가
그리 좋은 거라 생각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사용하고
있던 샴푸를 바꾸고 헤어용품도
모발에 자극 없는 것으로
교체했지만 시간 지나도
변화가 미비하더라고요.


머리 빠짐 원인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그걸 찾아내야 했는데
오히려 신경을 쓰고 있는 게
더 스트레스였어요.
그래서 반포기 상태였는데요.

 

이번에 친구한테 관련 문제를
털어놓았더니 오히려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두피 건강에
해로울 수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비오틴 부작용
걱정하기 앞서 잘못된
생활습관들을 하나씩 교정해
보기로 했던 거예요. 그리고
머리카락이 재생되는 것에
좋다는 음식들까지 챙겨 먹었어요. 

매일 차려서 먹는다는 것에 부담을 느껴
검은콩이랑 검은깨 두유를
맨날 섭취 중이에요.

 

 

이외에도 여러 급원 식품들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 음식이
관리에 주가 될 수는 없겠더라고요. 

 

식품 속에는 농도가 엄청 적고 조리하면서
그마저도 함량을 줄어들어요.
그래서 보충제가 제일 현명하다고
판단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90% 정도가 비오틴
성분이 결핍되어 있다고 해요.

 

 

당장 머리 빠짐을 떠나서
결핍 증상이 계속되면 피부병에
노출 가능성도 거치고 근력이
떨어지거나 우울함 등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지금껏 괜찮았지만 알고 나니
챙겨주어야 할 것 같았어요.
어려운 방법도 아니었으니까요.
대신 이 영양분이 수용성이기
때문에 기준치보다는 많이
챙겨야 하는 거였고요.

 

 

원래는 이건 30ug를
권장 함량으로 정해놓았는데
독성이 없기로 유명해요.
비오틴 부작용이 없으니
과잉섭취도 괜찮은 거죠.

그래서 최대한 많이 먹으려고
했는데 조심할 점은 제조과정에
사용되고 있는 화학첨가물이랑
원료가 합성비타민이라는 거죠. 
대체로 이렇게 설계해 놓아서 악영향을
줄 수도 있는 거라 신중하게
제품 선택을 해야 했어요.

 

 

탈모하면 먼저 떠오르는
영양분이기 때문에 대부분
브랜드에서 이를 제조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비교할 수가
있어서 좋았는데 거의 비슷한
함량이었고 구성도 다르지 않아
결정하기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러다 후기까지 꼼꼼하게
읽어보고 나서 결정을 하게 됐던
거예요. 지금은 포뉴브랜드의
유기농 비오틴으로 정착한 상태죠.

 

 

여기서 파는 건
몸에 해로울만한 것은 완벽히
걸러졌어요. 그래서 장복에
염려 사항은 없었죠. 

무엇보다도 자연 성분으로 만들어낸
900ug라는 것이 메리트라고
생각이 들어요. 합성원료는
영양가가 유래물질이랑 똑같아
보여도 쓰임이 달라요.

 

 

찾아봤더니 체내에 흡수시키는
보조인자들까지 똑같이
만들어내지 못한 거였어요.
그렇다면 효과는 더디게
나타나는 거라 유래 원료를
이용하면서 최대치를 먹을 것을
골랐죠. 

하루 권장 함유량보다
30배를 더 챙길 수 있으며
건조효모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졌어요.

 

 

심지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거나
유통을 할 수 있는 기한을
늘리는 첨가물, 부형제는
배제되어 있는 형태였어요.
몸에 안 좋은데 아직도 흔히
쓰이고 있는 거라 주의했죠.

머리카락에 단 1%라도
이로운 부분이 있었다면
대충 골랐을 텐데 도움은커녕
악영향이 되는 걸 맨날
섭취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무화학이 증명되어
있는 상품이면서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택했고요.

 

 

이렇게만 체크해도 사실
비오틴 부작용에 대해서
걱정을 안 할 수 있는데
부재료가 주성분과 시너지를
일으키기 때문에 꼼꼼히 따진 거예요. 

 

 

그리고 부재료가 농산물이
들어있기 때문에 균형 잡힌
건강을 유지할 수가 있겠더라고요. 

몸에 좋은 거떠오르면 채소, 과일류인데
너무 잘 무르니까 안 챙기게
돼요. 값도 비싸서 간간이
먹곤 하는데 이 안에
41종류나 함유를 시켜놓았어요.
평상시 안 먹던 것까지
골고루 복용 가능하더라고요.

 

 

게다가 유기농이라 품질이
너무 마음에 들었네요.
작물을 키울 때 아직도 농약을
쓰는 곳이 많은데 잔류되어
있는 적은 양도 맨날 복용하게
되면 악영향이 있을 수 있겠죠.

보통은 부원료라서 크게
신경을 안 쓰는 것 같던데
저는 어떤 후기에서 꼼꼼히
비교해 본 내용을 참고해서
이것까지 완벽하도록 따져봤어요.
시간은 걸렸지만 만족해요.

 

 

그리고 한 가지 참고를 해야
하는 것은 용기인데요.
통이 다 똑같지 않고
완벽하게 밀폐가 되어있는 것이
있더라고요. 정제가 외부에서
받을 수 있는 작은 요인으로도
변질이 될 수 있어서
습기나 빛 등을 차단시키는
것이 좋아요. 손상되지
않도록 차단된 용기 속에
들어있으니 안심이 됐죠.

 

 

계속 보충제 섭취가 고민됐었는데
비오틴 부작용이 무척
걱정이었어요. 하지만 확실하게
찾아봤더니 무난하게 섭취
해볼 수 있어 좋아요.

하루에 두 번, 한 번 섭취할 때 
1정만 먹으면 되는데 타블렛 크기도
작고 무엇보다 백프로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서 믿고 섭취할 수 있었는데요.
함량도 고함량이라 앞으로도 쭉 챙겨보려고요.

 

 

 

 

비오틴 : 포뉴

비오틴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