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스토리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오메가3 섭취이유

by 건강영양스토리 2022. 10. 26.

 


몇 달 전 받게 된
건강검진 결과 때문에 요즘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사실 이렇다 할 통증조차
없어서 문제될 거라
생각하지 않았었는데 수치가
더 높아지기 관리해 주어야
큰 질병은 피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현재 백세시대를 살아가고 있는데 
삼십대에 벌써부터 이런 문제를 겪는다면
나중에 정말 고생길이라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여러 시도들을
동시에 해보게 된 거고요.

 

 

여기저기 찾아봐도 운동과 식이가
제일 중요하다고 했는데요.
매일 틈이 없는 시간들에
쫓기고 있는 탓에 완벽에
가깝게는 못하겠더라고요.

어영부영하면 소용없는 걸
알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려고
자극을 줄인 식단은 시작했어요.
고기를 포기할 수 없으니 기름이
덜하고 야채류를 꼭 함께 챙겨요.

 

 

그리고 추워지기 전까지는
산책 겸 유산소를 하루도
거르지 않고 했는데요.
요즘은 집에서 그냥
스트레칭해 주고 있어요.

땀이 나는 것이 꼭 운동에
도움받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정도로 열심히 해서
몸속이 잘 순환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겨울 동안은
홈트로 근력이나 전신동작
위주만 해보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을
찾으면 원인 해결 때문에
운동 식이를 겸하는 거고
이 밖에도 도움을 줄 수있는 것들이 있었어요. 

대표적이고쉬운 것 중 하나가 
바로 보충제인데요. 
효과를 못 보는 사람도 많아
망설여졌지만 도움받은 이들도
꽤 많아서 도전을 해보기로 했어요. 
물론 신중히 선택해야
제 몸에서 효능이 발휘될 테니
공부까지 하게 됐어요.

 

 

 

그런데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을
찾으면 원인 해결 때문에
운동 식이를 겸하는 거고
이 밖에도 도움을 줄 수있는 것들이 있었어요. 

대표적이고쉬운 것 중 하나가 
바로 보충제인데요. 
효과를 못 보는 사람도 많아
망설여졌지만 도움받은 이들도
꽤 많아서 도전을 해보기로 했어요. 
물론 신중히 선택해야
제 몸에서 효능이 발휘될 테니
공부까지 하게 됐어요.

 

무엇보다도 함유량이 타사보다도
높은 수준이라서 만족했죠.


1,040mg으로 넉넉하게
들었어요. 이거 하나면
혈관속을 깨끗하게 청소를
해줄 수가 있을 것 같았고
기억력증진에도 이롭게 작용돼서
여러 가지를 도움받겠더라고요.
심지어 구조도 최신형이라
상당히 기대가 됐어요.

 

 

알아보니까 분자식이 3종류로
나뉜다고 하더라고요.
그 중에서는 알티지가 제일
손에 꼽히고 있었던 게
자연상태인 tg형이 흡수가
잘 되는데 순도는 낮아 부족했고
인공 상태인 ee형은 반대로

고함량이지만 흡수율이 저조했어요. 
그런데 rtg는 장점만 모아서 놓은 거라
체내의 흡수나 이용도 좋고
함유량도 으뜸이었어요.
이걸 몰랐다면 뭔가 손해 보는
선택을 했을 것 같은데 꼼꼼히
따져서 선택하길 잘했죠.

 

 

게다가 추출이 저온에서
이루어져서 산패될 염려도
없었고 용매는 화학용매가
아닌 이산화탄소였어요.
기름류 추출방법에 따라서
제품 퀄리티가 달라진다고 하는데
제일 선호하고 안전한 것으로
택해서 가공시켜서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유해성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지만
이미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먹어본 고수님들에게 의견을 받아
체크해 보길 잘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국제협회에서 인정을
해주고 있는 원료니까 품질은
손색없었어요. 생선기름에서
추출을 하는 영양분이라
중금속 등에 노출이 될 수
있으니 대형 어종은 피하는 것이 좋대요. 

 

그런데 엔초비라는
소형어종이고 품질까지 인정을
받은 거라 안심이 됐어요.
고품질 체크 때는 위험 여부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아요.

 

 

뿐만 아니라 천연형 비타민E가
11mg으로 많이 함유된 점도
좋았어요. 건강프로가 많이
하다 보니 즐겨보게 됐는데
성인들은 일일 10mg가
넘는 양을 매일 먹으면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연구도
있다고 방영되더라고요.

그런데 합성원료도 아닌 품질로
가공시켜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주원료 산화 방지용으로
쓰인 거라 보관과 섭취에 있어서
불안함을 줄일 수도 있었어요.

 

 

다만 꾸준히 먹어볼 생각이라면
반드시 포장상태를 봐야 해요.
용기 속에 들어있는 모든
영양제가 나쁜 건 아닌데
기름류는 변질이 될 수도 있거든요.

어쩔 수 없이 뚜껑 열고
들어오는 빛이나 공기 등을
막을 수 없다 보니 이 과정에
산패가 되면 발암물질로 작용이
될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개별 포장을 고르기로 했고
훨씬 편해서 좋더라고요.

 

 

식후에 먹는 것을 권장하는데
들고 다녀야 할 때 소분통에
번거롭게 담지 않을 수 있어요.
뜯어서 챙기면 무척 간단하니까
더 잘 챙겨 먹게 된다는
좋은 점이 있네요.

그리고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은
장복이 중요해서 소화력이
약한 사람은 식물성 캡슐
소재로 사 먹는 것도
도움 돼요. 동물성에 비해서
자극이 덜하고 잘 녹아서
활용에도 도움이 될 테고요.

 

 

대신 이런 조건들이 해당돼도
무화학이 아니라면 다시 고민해
보세요. 여러 건강식품에
당연하게 사용되는 화학물질은
체내에서 배출이 어려워서
쌓인 것들이 언제 어떤 식으로
반응할지 몰라요. 

관리를 위해 챙기는 건데 다른 병을
얻으면 정말 억울할 것
같아서 저는 0.0001%도
안 먹으려고 완벽하게
화학첨가물이 배제되었다는 것을
확인하고 섭취 중이랍니다.

 

 

그래서 이건 임신부들도 섭취를
할 수 있는 안전한 거라고
입소문이 난 것 같아요.
그리고 정 크기는
소형인 편이라 어르신들도
편히 먹을 수 있고요.

게다가 첨가물로 맛을 내지
않았어도 레몬오일 덕에 특유의
어취는 없었어요. 비위 약한
사람은 이거 챙기기 쉽지
않다는데 무난하게 섭취 중이라
저는 가족들 것까지
재주문 할 생각이에요.

 

 

그런데 문제가 있다면 꽤나
유명하다는 브랜드라서 따라서
만드는 곳이 상당하다는 거네요.
이름이 유사하거나 아예
똑같은 것도 있는데 들여다보면
함량에 차이도 있고 구성도
조금 차이를 보이고 있었어요.

그래서 반드시 유유제약이면서
앞선 내용들을 체크해
보아야 하더라고요. 그래도
투자한 시간이 값지다고
느낀 건 완벽한 걸로 골라
만족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부족했었던 부분들은
보조 식품으로 더해주었더니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어렵지가 않았어요.

물론 꾸준하게 시도해야만
정상 범위에 해당이 될 테니까
지금 느껴지고 있는 유의미한
변화를 앞으로도 쭉 누려볼
생각이네요. 제가 열심히
찾아서 진행 중인 것들인데
관련 질병으로 치료가 필요할
정도가 아니라면 예방이나
도움 정도는 충분히 될 거예요.

 

 

 

알티지 오메가3 RTG r TG 오메가3 : 마이 파우치

알티지 오메가3 RTG r TG 오메가3

smartstore.naver.com